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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위해 아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어 보신 후 동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이하 상담소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 이라 합니다)간에 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http://tygp.or.kr)을 포함한 운영하는 사이트, 이하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 사이트'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상담소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상담소을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①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③ "관리자"가 회원 자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관리자"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관리자" 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①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②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2.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①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③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④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⑥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의무)

  1. ①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게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②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③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④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⑤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④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⑥ 회원은 상담소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① 서비스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②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이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④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⑤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은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①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은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카페, 블로그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1. ① 회사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6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② 회사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조 (손해배상)

  1.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② 회사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 ①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⑥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통지)

  1. ①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② 회사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5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칙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이하 상담소)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상담소은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상담소은 고객님께 이벤트 참여, 각종 게시판, 이메일 수신(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벤트 결과통보에 한함), 고객상담 등을 서비스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 정보는 서비스 제공 이외의 다른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파일 현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상담소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및 등록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회원가입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회원가입 : 일반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시까지
  •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게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기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안전행정부 개인정보 포털에서 제공하는 상담소 개인정보 파일목록 참조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상담소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처리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공의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②에 해당하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전문 업체와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및 처리 금지, 기술적 보호조치,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수탁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 및 감독하고 있습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나.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상담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상담소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조회, 수정, 혹은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조회, 수정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가"항에 따른 청구에 대해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청구를 제한하거나 거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에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음 항목의 업무를 수행함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학력,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 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특정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기타 열람 등의 요청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라.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바.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상담소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상담소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 이메일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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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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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상담소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상담소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상담소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 및 결재에 필요한 우리상담소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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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홈페이지 회원 탈퇴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이 때, 일정기간 보관 후 파기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은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1.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조치 :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취급직원의 최소화등
  • 기술적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상담소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문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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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상담소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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